본문 바로가기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 알아야할 3가지

신한카드 분실신고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는 신한은행 지점을 방문해 신청하는 방법과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 고객센터 ARS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 등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를 접수할 때 재발급을 신청할 경우 카드 발급이 확정되지 않아도 홈페이지/모바일/ARS를 통한 해제가 불가능하고, 포인트 방문 해제만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는 신한은행 전 지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영업점을 방문할 때 본인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본인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손실 신고 후 재발급 신청을 통해 카드 발급이 확정되면 새 카드로 사용해야 하는데, 이 경우 손실 신고된 카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고객센터 ARS 신청으로 고객 방문 신한카드 분실신고를 해제하면 영업시간 내에만 신청할 수 있으며 (은행 영업시간대인 오전 9시~16시) 신한카드 분실신고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카드 분실 신고를 하고 ARS의 사용번호는 1544-7200입니다. (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분실 접수 확인 1번 > 분실해제 경로 안내에 따라 해제된 카드번호와 카드 고유 확인번호, 접수번호, 비밀번호 입력) 신한카드 분실신고와 해제 ARS 신청과 접수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접수번호를 모르는 경우 ARS 분실신고 해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분실신고시 접수번호를 받은 휴대전화로 ARS로부터 분실해제를 시도하면 접수번호 입력 없이 분실해제가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접수번호는 분실신고 시점만 안내돼 있어 타인의 부정사용을 막고 보다 안전한 분실해제 운영을 위해 분실신고 후에는 별도로 확인되지 않습니다. 카드 재발급을 신청한 경우 카드 발급이 확정되지 않아도 ARS를 통한 해제는 불가능하며 포인트 방문 해제만 가능합니다.

ARS 애플리케이션과 마찬가지로 홈페이지/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24시간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에 접속한 뒤, [고객센터] 카드 분실·해제> 카드 분실신고 해제] 항목을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는 로그인 후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카드정보(카드번호, 카드 고유확인번호, 비밀번호)와 접수번호 또는 접수번호를 모르면 공인인증, 휴대전화, PAN 인증을 거쳐 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제휴(개인) 체크카드의 체크카드 비밀번호 등록의 경우 한해 해제가 가능하다) 카드 분실 후 발생한 타인의 부정사용 금액에 대해 카드사에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상 처리 기간은 평균 영업일에서 3일에서 7일이 걸리고,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다만 해외 분실 도난은 평균 3~6개월이 소요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