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h 채널번호 지역마다 다르다 그 이유

드라마h 채널번호

채널 번호는 전파를 담당하는 방송사가 정하기 때문에 지역마다 차이가 있으며 드라마 h 채널 번호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드라마 h 채널 번호는 지역마다 차이가 있지만 예외적으로 Btv, OleTV, LG U+, KT Skylife를 통해 전파를 수신하면 채널 번호가 동일합니다.

Btv 드라마 h 채널 번호는 46번, 올레 TV 70번, LG유플러스와 KT 스카이라이프는 각각 73번과 51번을 드라마 h 채널 번호로 할당하고 있습니다. 지역 드라마 h 채널 번호는 시·군·구별로 차이가 크기 때문에 지역 드라마 h 채널 번호를 가장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것입니다.

드라마 h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http://dramah.hyundaimedia.com/]입니다. 포털 등에서 '드라마' 키워드로 검색해도 홈페이지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프로그램표와 프로그램, 동영상, 커뮤니티 등 범주별로 나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편의 테이블 범주를 선택하고 하위 항목에서 채널 번호 안내 항목을 연속적으로 클릭합니다.

간혹 연결이 잘 안 되는 경우도 있지만 주소창에 이경우[http://dramah.hyundaimedia.com/chafront/orgtable/channel.hcn]를 입력해 연결해도 좋다. 채널 번호 안내 페이지는 시청 영역을 선택하면 각 지역의 TV 채널 번호를 안내하는 공간입니다.

시청 구역의 시/도 또는 시/도/군에 선택사항을 입력하면 해당 채널 번호(디지털/아날로그), 고객센터, 지역 방송사가 안내합니다. 도시 및 검색 플랫폼 아래에 나타납니다.

서울 강남구의 드라마 h채널 번호의 경우 디지털은 52번, 아날로그는 37번, 41-1번입니다. 서울 서대문구는 케이블 방송국에 따라 채널 번호가 다르지만 디지털 채널 번호 기준 딜라이브 서서울방송의 드라마h 채널 번호는 52번, 브로드 서대문방송은 53번을 드라마h 채널 번호로 할당하고 있습니다.

부산 사상구의 드라마 h 채널 번호는 53번, 방송국은 티브로드 낙동방송으로 해운대구의 전파 전송방송국은 CJ헬로비전 해운대 기장방송으로 43번을 드라마 h 채널 번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케이블 TV 방송사는 수십 개의 채널을 하나의 전기신호로 연결하는 유선을 통해 가입자 가정으로 보내며, 가입자 TV 수신기는 이를 다시 분리해 원하는 채널을 골라 영상을 재현합니다.

따라서 케이블 TV는 무선의 혼합을 방지하기 위해 인접한 채널의 사용을 가급적 피하는 지상파와 달리 다닥다닥 붙은 채널 배포를 허용합니다. TV에서 사용하는 전파는 초단파(VHF)나 초단파(UHF)로, 이렇게 짧은 파장은 직진성이 강하지만 높은 산이나 큰 건물을 만나면 휘어져 넘어지기보다는 도로로 튀어나온다. 방송사는 이 장애물로 인한 난시청을 해결하기 위해 중계소를 설치하고 중계소는 앞 전파를 받고 장애물 뒤에 놓지만 채널을 변경합니다.

반응형